티스토리 뷰

728x90

이치류부천
고기는 어찌 이리 아름다울꼬. 천하제일 미색이다.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평온한 일요일 오후, 더위에 지친 BI씨(엄마)와 밖으로 나가자고 뜻을 모으고 메뉴를 열심히 골랐다.



우리 BI씨가 여태껏 양고기를 먹어보지 못했다는 점에 착안해, 제대로 먹이겠다 다짐하고 폭풍 검색, 알고 보니 아주 가까운 지점에 이치류가 생겼다고 해서 오픈런으로 다녀왔다.



이치류 부천 현대점 입구.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매일 오후 5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이치류. 현대백화점(부천중동점)  뒷 골목에 위치해 입지 조건도 좋다. 조금 일찍 도착해 커피 한 잔 마시고 정확히 5:05분에 입장했는데, 아뿔싸! 2등으로 자리에 앉았다.




고급스러움이 감도는 어두운 조명과 깨끗한 테이블, 앞에서 마스터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일체형 시스템으로 거의 1:1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내부는 좌석이 협소한 관계로 예약은 선택 아닌 필수. 이날 엄마와 나는 운이 좋았다.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이치류는 국내에 삿포르식 징기스칸 양고기를 거의 처음 선보인 조상격이다.



지금은 양고기가 워낙 대중화 돼서 식당도 많고 메뉴도 다양하지만,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화로에 부위별로 양갈비를 구워먹는 시스템은 흔치 않았다.



맛은 물론 위생과 청결, 서비스까지 허들이 엄격한 식당이라 원래도 좋아했는데 홍대 본점과, 지옥의 웨이팅 한남점은 엄두를 못냈던 것이 사실. 그런데, 이토록 가까운 거리에 부천현대점이 오픈했다니, 확실히 요즘은 양고기가 대세다.





친절하신 초록모자 사장님. 번창하세요.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인원을 말한 뒤 곧바로 기본 반찬과 소스가 차려져 있는 테이블에 착석했다. 마스크를 넣어두는 종이 봉투도 있고, 전반적으로 서비스가 우수하다.



접객은 물론 구워주는 능력이 출중하신 사장님은 이치류 본점 출신이시라고 한다. 가게 오픈을 위해 직접 일을 배웠고 국내에 다른 양고기 전문점도 모두 다녀오셨다고. 자기 일에 열정을 갖고 열심히 사는 분들은 언제나 멋지다. 나도 분발! 





선명한 색만 봐도 신선함을 알 수 있다.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양고기는 원래 기름기가 없는 부위부터 시작해 마지막에 지방이 농후한 갈비로 마무리 하는 것이 정석. 일단 등심과 살치를 맛보고 끝에가서 갈비를 뜯기로 했다.



엄마는 처음 TV에서 봤던 양다리 통구이가 아니라 소꿉장난 같다고 실망했지만, 한점 한점 고기를 맛보더니 끝에 가서는 양고기 열성 신도가 됐다. (웃을때까지 긴장 모드!)



실제로 역한 냄새가 전혀 없고, 모든 살코기가 폭신한 것이 장점. 다만 살치살은 약간 뻑뻑하다는 느낌도 있어서 식감이 예민한 어른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양고기와 찰떡궁합 하이볼.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무엇보다 이치류는 서버 분들이 알아서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뭐 하나 신경쓸게 없다는게 장점이다. 어찌나 살뜰하고 솜씨가 좋으신지, 사랑에 빠져 상상 속 큰 애의 유치원 알아볼 뻔. 하하!! 




등심, 살치살을 차례차례 해치우고 하이볼 한 잔을 더해 양갈비로 화려한 마무리. 신선하고 부드러운 살과 지방이 목으로 미끄러지듯 넘어가는 느낌이 정말 좋았다. 살을 추리고 남은 뼈까지 엄마랑 사이좋게 야금야금 뜯어 먹었다.




다음에는 다른 살 말고 양갈비만 몇십 개 뜯고 싶다며 웃는 엄마를 챙겨서 흡족한 마음으로 귀가, 진심 성공적인 외식이었다.

 

 

 

부모님이 양갈비에 거부감이 있다면, 다들 한 번쯤 여기서 도전해 볼것!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상호_이치류 부천현대점


📱전화_ 05071354.6620


🏠주소_ 경기 부천시 석천로177번길 31 1층 101호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영업시간_ 매일 17:00~23:00


🚘가는법 _ 부천시청역 3번 출구에서 219m, 현대백화점 부천중동점 뒤 먹자골목, 투썸플레이스(증동현대점) 바로 옆.


🚘주차 _ 건물 주차장 이용 가능(문의)


 

 

<사진출처 : 김빅토(https://www.instagram.com/vixto_style/)>

 

 





✍️메뉴_ 프렌치렉 33,000원, 양고기 살치살 29,000원, 양고기 등심 28,000원, 고급 생양갈비 30,000원, 스프 카레 30,000원, 공기밥 2,000원




 

🤔기타_ 배 불러도 공기밥은 추가하자. 갓 지은 밥에 (살짝 진밥) 바짝 구운 숙주와 양념장을 더해 쓱쓱 비벼 먹으면 꿀맛. 두 숟갈 정도 남기면 차를 부어서 오차츠케 형식으로 마무리. 한국인은 밥이다!


 



➡️총평_ 맛 만족, 서비스 만족, 위생 만족, 가격은 물론 비싸지만 너무 좋은 시간이었음! (내돈내산) . 예약 필수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