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합정빌리프커피로스터스
<붉은 벽돌이 인상적인 빌리프 커피 외관>








카페 많기로 소문난 합정, 홍대에서 좋은 카페를 발견하기란 생각보다 어렵다. 오분마다 발에 채일 만큼 카페가 많은데, 막상 장소를 찾을때는 왜 어려운 걸까?




무난하게 스벅이나 할리스 같은 체인 카페를 방문해도 나쁠건 없지만, 조금 더 격식있는 미팅 장소가 필요하거나, 가을을 맞아 색다른 장소에서 친구와 만나고 싶다면 빌리프커피 로스터스를 추천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풍경>







합정역 2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빌리프 커피는 업에 대한 정성과 고집스러움으로 유명한 카페다. 벌써, 10년 넘게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직접 선별, 로스팅하여 손님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100%아몬드 가루와 프랑스 버터로 직접 마카롱과 디저트를 만들고, 매일 프랑스 버터와 프랑스산 밀가루로 고품질의 페스츄리 및 다양한 빵을 직접 생산한다고 한다.




흡사 오래된 노포가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해, 새벽부터 일어난 주인장이 손수 모든걸 해치우는 과정과 비슷하다고 할까? 손님에게 최상의 맛을 선보이고자 한결같은 노력을 기울인다는 점에서 자꾸만 방문하고 싶다.




&lt;카페에서 남기는 인증샷. 벽돌 외관과 중간 거울지대가 사진 스폿이다.&gt;






길치 입장에서 전철역에서 나와 조금만 걸으면 쉽게 도착함은 최고의 장점이다. 힙한 번화가나 정신 없는 대로변이 아니라 조용한 골목에 자리한다는 점도 몹시 마음에 든다.




카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클래식한 편. 따듯한 갈색으로 내부를 꾸며서,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안정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구석구석 둘러볼 수록 지금 이 계절(=가을)과 몹시 닮아있다.




이곳에서는 흔한 아메리카노나 라떼 보다는 취향껏 원두를 선택한 다음 드립 커피를 마셔볼 것을 권한다. 일단 커피의 바디감이 풍부하고 혀 끝에 맴도는 카페인 맛이 상당히 깊고 강하다. 커피 맛은 잘 모르지만, 내 기준 강북에서 신선한 원두와 향은 단연 압도적이다.






<계단이 조금 가파라서 움직이는데 주의가 필요하다.>






빌리프를 방문하면 대부분 1층에서 주문을 마치고 2층 지하로 내려간다. 1층에는 빵과 커피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테이블이 있고, 오른쪽으로 몇 개의 좌석도 마련돼 있다.




환한 햇살을 받으면서 차를 마시고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 굳이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1층에서 그대로 커피를 즐기는 손님들도 많다. 의자는 철제를 이용한지라 솔직히 편하지는 않다.




<빌리프 커피 메인 공간>






물론, 빌리프를 애정하는 손님이나 단골들은 2층 지하 좌석을 더 선호한다. 공간이 한층 넓고 천장이 높아서 일단 트인 기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실도 가깝고 여러 명이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도 구비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선택 폭이 넓다. 유일한 단점은 조명 배치로 인해 실내가 조금 어둡다는 것. (소개팅 커플은 그래서 좋아하는 듯)



그 외에도, 랜탑으로 개인 작업을 하거나 미팅이 필요할 때, 아니면 커플끼리 오손도손 붙어 앉고 싶다면 당연히 밑으로 내려가야 한다.




<지하 2층. 중간 긴 테이블이 눈에 띈다.>







아, 찐경험단인데 중간에 길게 이어진 계단형 테이블은 멋있고, 사진도 잘 나오지만 각 잡고 일하기에는 무척 불편하다. 아무래도 커플 한정 좌석인 듯. 1층으로 올가는 계단도 상당히 좁고 가파르기 때문에 왔다갔다 할 생각은 처음부터 버리자.




참고로, 빌리프는 데이트 동선 짜기에도 최강의 스폿이다. 데프콘 먹방으로 유명해진 마포 만두를 비롯해 정호영 셰프의 카덴, 가성비 최고인 천이오겹살까지 맛집들이 오분 거리에 몰려 있어서 카페에서 수다 떨다가 그대로 저녁까지 해결 할 수 있다. 데이트 혹은 소개팅 장소로 인기가 많은 이유랄까.




2022.06.28 - [Review _ 빅토픽/맛집] - 합정 고기 맛집, 천이오겹살

합정 고기 맛집, 천이오겹살

비 오면 부침개와 삼겹살이 땡기는 것이 국룰. 한국인 DNA로 인해 장마철이면 사람이 더 많아지는 합정역 맛집 천이오겹살. TV 방송에도 자주 출연했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걸 보지는 않았음. 맨

victoriakim916.tistory.com






마지막으로 세 줄 요약하자면,


1. 합정에서 조용하고 우아한 소개팅 장소를 찾고 있다.
2. 신선한 원두로 만든 커피와 건강한 재료의 디저트가 궁금하다.
3. 커피 마시고 바로 근처 맛집으로 이동하고 싶다? 빌리프!







Ps : 카카오 뷰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서로 친구 추가해요. 원하시는 분 댓글 달아주세요.


https://pf.kakao.com/_vUMCxj

트래블 앤 아우라 바이 빅토

여행 관련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를 아우릅니다.

pf.kakao.com











📍상호_빌리프 커피 로스터스(Beliefcoffee roasters)



📱전화_ 0507.1374.3101



🏠주소_ 서울 마포구 양화로 11길 50, 1층









⏰영업시간_ 월토 08:00~22:00/일 09:00~22:00


🚘가는법 _ 합정역 2번 출구에서 237m/ 도보 약 7-8분



✍️메뉴_ 아메리카노 4,500원, 에스프레소 마끼야또 5,000원, 라떼 5,500원, 에티오피아 시다모(드립) 6,000원, 온두라스 엘 푸엔테 6,000원, 그 외 다양한 디저트 및 음료 구비












🤔체크_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 정말 주의!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기는 하지만 너무 협소하니까 대중교통 이용하기





➡️총평 _ 합정에서 소개팅을 위한 카페를 찾는다면 본격 추천! 일반 커피보다는 드립 커피, 그리고 디저트를 꼭 먹어볼 것.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eliefcoffee_roaster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