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홍차가게 청담
<시그니처 메뉴인 애프터눈 세트>

 

 

 

 

 

어릴 때 무지 좋아했던 만화 <홍차왕자>. 혹시 아는 이웃들 있다면 나랑 똑같은 대강 고인물 ㅋㅋㅋㅋㅋㅋㅋ

 

 

 

보름달 뜨는 날, 달이 비추는 홍차를 티스푼으로 저으면 귀염동이 홍차 왕자가 나타나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동화 같은 얘기였는데, 홍차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생들 스토리가 재밌어 흠뻑 빠졌었다. 
 
 
 

(물론 미니어처 홍차 왕자가 성인 버전 되면 구릿빛 섹시가이와 청순가이였지만, 므흣)

 

 

 

 

 


 

 

 

 

 

평소 여자+여자한거랑은 거리가 먼 빅토냥이지만 일년에 열흘 쯤 공주놀이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마침 친한 동생이 좋아한다고 해서 다녀온 홍차가게 청담. 이름부터 우아한 분위기 뿜뿜이다.  예약 필수 가게임을 고려해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부자 동네 청담으로 출발. 

 

 

 

청담까지 와서 꼭 홍차를 마셔야 했나 살짝  고민했지만, 막상 경험하고 나니까 그 분위기와 뭔지 모를 간질거림이 좋았다. 이건 정말 여성 동지들만 같이 느낄 수 있는 감정. (혹 다녀오신 분 있음 같이 수다 떨어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는 보통 점심과 저녁 사이인 오후 3시 30 분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차와 다과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영국 문화를 뜻한다. 과거 홍콩 출장 한참 다닐 때, 호텔 패키지에 속한 애프터눈 티를 다른 기자들과 즐겨본 경험은 많지만, 한국에서는 첫 도전이었다. 

 

 

 

수시로 커피를 마시고 카페를 가지만, 그 시간을  의미깊게 쓰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다.

 

 

 

애프터눈 티가 정말 좋은건, 결국 대화와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 아닐까. 동생과도 오랜만에 천천히 차를 마시면서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눴다. 공간이 주는 분위기는 무시할 수가 없는데, 이곳은 알아서 마음의 문이 열리는 기분이다. 

 

 

 

 


 
 
 

 

초반에는 너무 오글거림 어쩌나 걱정했는데,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우아하고 엔틱한 분위기에 알아서 여자여자해지는 느낌. 서버분들도 까칠하지 않고 다정하고 친절했다. 주차가 조금 까다롭고 가게가 골목 깊숙이 위치한 덕분에 초행길이라면 한 번에 찾기가 어려운건 단점이다. 

 

 

 

그야말로 감성 돋는 식기부터  화려한 도자기와 화병, 카페트, 커피잔, 접시까지,  뭔가 18세기 살롱에 온 것 같기도 하고, 직접 유럽으로 여행온 느낌도 살짝 났다. 홍차와 디저트 맛도 맛이지만, 사진 찍으면서 반나절 놀기에도 딱 좋은 감성카페다. 여심저격이라는 말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다. 취향저격 당했다!  
 

 

 
 

 

 

 

 



특히 이 가게는 메뉴에 쏟는 정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산지에서 공수한 프리미엄 잎차를 신선하게 우려낸 다음 직접 블렌딩한 밀크티 등 다양한 차와 스콘을 선보인다고. 매일 매일 사약이랑 꼭 닮은 아메리카노와 맥심에 빠져사는 나에게 새로운 세상을 알려주고 말았다. 

 

 

 

스콘도 고소하고 충분히 맛있었지만  특히 내 입맛에는 브루스케타가 찰떡처럼 좋았다. 브루스케타는 마늘을 바른 빵을 구워서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 등으로 간하고 토마토, 치즈, 햄 등의 재료를 올려먹는 요리인데, 홍차의 쌉싸름한 맛과 궁합이 좋다. 



혹시 이번 주말 데이트 장소를 고민하고 있거나 청담에 나갈 일이 있다면 방문해도 큰 후회는 없을 것 같다. 참 사진 맛집이니까 공주 드레스 잊지 말 것. ㅋㅋㅋㅋㅋㅋㅋㅋ 

 

 

 


 

 

 

 

 

 

 

📍상호_ 홍차가게청담

 


 📱전화_ 0507. 1345. 2486 

 

 

🏠주소_ 서울 강남구 삼성로120길 52-1 1층(청담역 3번 출구에서 172m)

 

 

 

 

 

 

 

 

 

 

🤔주차 _ 매장 건물 뒤쪽 한 대 가능, 유료 주차장(청담역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공영주차장(강남구 도시관리공단) 

 

 


⏰영업시간_ 11:00~21:00(월요일 정기 휴무)  

 

 


✍️예약 _ 네이버 예약 가능 최소 2인~4인

 

 

 

 



✍️메뉴_ 애프터눈티 세트 1인 29,000원(예약제 메뉴), 그레이 진 12,000원, 수제 밀크티 7,500원, 쁘티 애프터눈티(예약 X) 25,900원, 스콘 (가격 변동)   

 

 


✍️구성 _ 샌드위치 3종, 과일잼/클로티드 크림+인당 스콘 2종, 인당 디저트 3종  

 

 

 

 

 

➡️총평_프랑스 밀가루, 100% 인증 버터, 유기농 비정제 사탕수수당처럼 질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다양한 스콘과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임.  음료 1인 2잔, 스콘 기본 외 2종류까지 선택 가능하고 샌드위치와 특히 부르스케타가 맛있었음.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earoom_cheongda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