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나인브릭호텔
<나인브릭 호텔 외관.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도보 8분 거리다.>

 

 

 

 

 

 

코로나가 만든 사회 변화 중 재미있는 풍경이 <모텔+호텔>의 카페화 아닐까? 사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벌건 대낮에 숙박업소로 들어가는게 그렇게 당당하지는 않게 묘사됐는데, 요즘은 (꼭 커플이 아니더라도) 모텔에서 노는게 일반화 됐다.ㅋㅋㅋㅋㅋ

 

 

 

특히 비즈니스+4성 이상 호텔들도 <데이 유즈(Day Use)> 콘셉트로 숙박은 불가능하지만 최대 8시간, 10시간, 12시간 당일 체류 가능한 평일 상품도 마구 출시하는터라, 카페 경쟁상대가 호텔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여자들끼리 모여서 생일파티 하는건 그냥 애교 수준. 빅토냥도 사람 너무 많은 카페 대신 부티크 호텔이나 깨끗한 모텔 객실 잡고 친구들과 3~4시간 동안 수다떨고 배달 시켜 먹는게 더 편할때가 있다. 후후 

 

 

 

 

 

 

 

 

 

 

 

 

홍대에 위치한 나인브릭 호텔도 이러한 모임 장소로 딱 알맞는 3성급 부티크 호텔. 홍대 번화가에 위치해 편한 교통과 비교적 깨끗하고 깔끔한 객실을 자랑한다. 커플-동성친구 모두에게 안성맞춤.  

 

 

 

 

 

<붉은 벽돌> 을 테마로 외관과 전체 인테리어를 조성했으며, 객실은 가로로 넓은게 아니라 세로로 넓은 희한한 구조다. 스테이 상품은 주로 슈페리어 더블, 디럭스 더블룸을 배치해주는 듯. 평일에는 기본 4시간부터 6~8시간 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지나치게 어두운 실내 분위기와 조명. 잘못보고 들어가면 처음에는 약간 불륜 호텔 느낌 나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다. ㅋㅋㅋㅋㅋㅋ (조명 쨍하고 유리창 큰 거  좋아함) 

 

 

 

 

 

나인브릭호텔
<디럭스 더블룸 내부 전경>

 

 

 

 

 

객실 내부 부대 시설은  침대, 에어컨, TV, 냉장고, 커피포트, 생수 2병, 오디오, 구스침구, 욕조, 비데, 욕실용품, 드라이기, 가운, 무료와이파이 등.

 

 

 

최근에는 환경보호 때문에 칫솔이나 치약같은 어메니트를 안 주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잘 챙겨줘서 그건 마음에 쏙 든다.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 갠적으로는 디럭스 더블룸이 가장 좋았다. 특히 룸 내부에 나무욕조(월풀)가 있어서 깜놀. 한가한 날에 입실한다면 배달로 맛난거 먹고 맥주 한 잔 하고, 뜨거운 물에 들어가 있다가 나오면 좋을 듯. 

 

 

 

 

<나인브릭의 킬러 콘텐츠인 나무 욕조>

 

 

 

 

 

 

나인 브릭은 운영 초기에는 소품이나 디자인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부티크 호텔을 지향했지만, 타깃이 불분명한 상태로 시간이 지나면서 가성비 호텔과 모텔 사이에서 약간 방황한 느낌이 들었었다. 결국 코로나를 겪으면서 호텔 보다는 모텔로  등급이 내려온 것 같아서 조금 슬프다.

 

 

 

참, 일반적인 모텔을 생각 할 때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 않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벽이 트이고 천장이 높은 구조라 살짝 썰렁한 느낌이 강해서 나처럼 추위 타는 사람에게는 비추.

 

 

 

혹시 본 호텔을 이용한다면 평일 낮에 6시간 스테이 상품을 선택하고 지인들과 방에서 배달음식 먹고 수다 떨다 오면 딱 좋을 듯 하다. 그럼 이만~~ 

 

 

 

 

 


 

 

 

 

 

 

 

 

 

📌상호 _나인브릭호텔(9brick Hotel)

 



📌위치 _ 서울 마포구 홍익로5길 32(서교동)

 



📌전화_0507.1442.8802

 

 

 

<오른쪽 아래 칫솔, 치약, 샴푸 등이 제공되는 어메니티> 

 

 

 

 


📌체크인아웃_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교통 _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하차, 9번 출구 도보 7~8분 or 지하철 2,6호선 합정역 하차 3번 출구 도보 7~8분 

 

 

📌주차_ 호텔 앞 주차장 이용 가능 

 

 

 

<천장이 높고 벽돌로 안을 마감해서 겨울에는 약간 차가운 느낌이 든다. >

 

 

 

 

 

 

📌객실타입 _  퍼플 엘레강스, 그레이 시크, 에메랄드, 레트로, 빈티지 감성(나무욕조), 화이트, 다이나믹 패턴(독립 욕조), 클래식 가든(펜트하우스) 등  

 

 

 

📌가격_ 평일 스테이 4만5천원부터 6~7만 원 수준, 숙박은 12만 원부터 다양하게  책정됨   

 

 

 

✅총평 _ 호텔/모텔 격전지인 홍대-합정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 뛰어남.  가격은 저렴하지 않으 편, 디자인도 분위기도 크게 나쁘진 않지만 호캉스로는 비추.  위생 상태는 초기에는 만족했는데 요즘들어 살짝 더러워지고 있음.   

 

 

 

 

 

 

 

 

 

공식 홈페이지 : 홍대 9BRICK - 나인브릭호텔 (9brickhotel.com)

 

홍대 9BRICK

나인브릭호텔

www.9brickhotel.com

 

LIST